본문 바로가기

화폐가치를 잃은 비트코인?경제 전문가들은 투자하지 않는 비트코인/금과 은의 상승

꽁띠 2024. 5. 7.

 

비트코인의 특성과 변화

비트코인은 초기에는 가격이 비교적 안정적이었던 화폐의 기능을 하는 전자화폐였다.

그러나 비트코인의 수요가 급증하게 되면서 가격이 폭등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서 사람들은 비트코인을 화폐가 아닌 금이나 주식과 같은 투자 대상으로 보기 시작했고,

최근에는 투자 자산의 성격이 더 강해졌다. 

+한참 오를 때는 비트코인 1개에 8000만원까지도 올랐다고 하니...

 

이 후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가격이 오를 것을 기대하며 팔지 않게 되고, 

이로 인해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이 더욱 커지게 되었다.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은 여전히 높은 편이지만, 최근 들어 점차 안정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의 장기 변동성은 S&P500 지수보다 3배 이상 높지만, 2022년9월 이후 장기 평균 이하로 낮아졌다.

비트코인 ETF 출시 등 제도적 변화로 인해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격 변동성이 감소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여전히 단기적인 가격변동성은 높은 편이다.

비트 코인의 미래 가치는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다. 일부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의 변동성으로 인해 투자를 꺼리고 있다. (실제로 내가 구독하고 있는 경제 유투버는 비트코인이 어디까지 오르고, 어디까지 떨어질지 범위를 예측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투자하지 않는다고 했다. )

 

 

 

 

비트코인

 

 

금, 은도 오른다?!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금과은의 가격도 최근 몇 년간 큰 폭으로 올랐다. 금가격은 2020년 이후로 지속적으로 올랐고,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한다. 은도 금 못지 않게 같은 시기에 크게 상승했는데, 이는 산업용 수요 증가와 인플레이션 헤지수단으로 은이 주목받았기 때문이다. 

 

 

 

 

금, 은, 비트코인의 상관관계

금, 은, 비트코인 모두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는 대체 자산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JP모건은 금과 비트코인의 가격 움직임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고 분석했지만, 직접 비교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말하기도 했다. 

금리가 오르고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지게 되면서 투자자들의 투자 자산에 대해 주목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는 듯하다. 

 

어느 유투브에서 봤던 것 같다. 비트코인은 이제 화폐의 가치를 잃은 것은 아닐까 한다고.

이제 거의 금과 같은 가치인 것 같다. 지금 금 가격도 자꾸만 오르다 결국 조금씩 내려오고 있다.

 

앞으로 금, 은, 비트코인 드 ㅇ다양한 자산들의 가격 변동과 상관관계, 그리고 암호화폐 시장의 전반적인 동향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할 듯 하다. 

 

 

 

 

 

 


 

 

 

 

 

 

 

작년에 주식을 처음 시작했을 때, 아무것도 모르니 큰 기업 하나만 사고 싶었던 게 구글이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궁금해서 조회해보니,

올랐네.

 

 

+어쩐지 3월에 알파벳이 눈에 밟히더라.

 

댓글